|
남양주시, 경기 공공의료원 유치 확정
주광덕 시장 “74만 시민 염원과 노력의 결실..道와 협업 통해 향후 예타 및 설립 승인 절차 등 총력 기울일 것”
메타TV뉴스 | 입력 : 2024/09/11 [13:19]
[메타TV뉴스=송영한기자] 남양주시가 경기 동북부 공공의료원 유치에 성공했다. 남양주시는 11일 오전 경기도가 남양주시 백봉지구를 경기 동북부 공공의료원 설립 부지로 발표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2월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경기 동북부권 혁신형 공공의료원 설립계획을 발표한 지 7개월 만이다. 이번 공공의료원 유치전에는 남양주시를 포함한 7개 시군(남양주시, 의정부시, 양주시, 동두천시, 연천군, 양평군, 가평군)이 도전했다. 도는 해당 시군의 유치 제안서를 받아 1차 예비평가, 2차 정량평가(50%) 및 정성평가(50%)를 실시했고, 남양주시 백봉지구를 최종 선정했다. 시는 그간 부시장을 단장으로 한 공공의료원 유치 TF팀을 통해 폭넓은 유치 활동을 펼쳤다. 국회의원 등 지역 정치인, 주민 커뮤니티를 포함한 민․관․정 협의체를 구성해 범시민 서명운동을 전개했고, 21만여 명의 시민참여를 이끌었다. 또, 전문가 초청 정책토론회 등도 개최했다. 특히 주 시장은 경기도와 경기도의회를 방문해 후보지 선정 제안서와 시민 서명부를 제출했고, 김 지사 등에게 공공의료원의 남양주 설립 필요성을 역설하는 등 바쁘게 뛰어다녔다. 주광덕 시장은 “열정적으로 노력해준 민․관․정 협의체와 공정한 평가·심사를 해준 경기도에 진심으로 감사한 마음”이라며 “공공의료원 유치의 성공은 74만 남양주시민의 염원과 노력으로 일군 결실”이라고 말했다. 이어 주 시장은 “이제부터가 본격적으로 시작하는 단계”라며 “앞으로 경기도와 적극적으로 협업해 중앙정부의 예비 타당성 조사와 설립 승인 절차 등 통과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시는 앞으로 진행될 행정절차의 원활한 통과를 위해 실질적인 대응전략 수립 및 협력체계 구축에 집중하고, 공공의료원 건립을 비롯해 지속 가능한 운영을 위한 지원계획 등을 경기도와 함께 마련해나갈 예정이다. 한편, 도는 경기 동북부 공공의료원 설립 타당성 용역을 빠른 시일 내 착수해 기획재정부 예비 타당성 조사에 대비해 나갈 것으로 전망된다.
<저작권자 ⓒ 메타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양주시 관련기사목록
- 남양주시, 평내·호평 '학부모 미래교육공동체' 아카데미 마쳐
- 남양주시, 미래를 꿈꾸는 청소년을 위한 공간 '펀그라운드 오남' 개관
- 남양주시, 2025년 주요 투자사업 보고회
- 남양주시, ‘2024 경기정원문화박람회’ 막 내려
- '제30회 남양주 시민의 날' 기념행사 마쳐
- 남양주시, '우리동네 청년꽃간' 청년들과 탁구 대회로 소통
- 남양주시, ‘제12회 경기정원문화박람회’ 개막..첫날 7만명 운집
- 남양주보건소 치매안심센터, 수동중학교서 치매파트너 교육
- 남양주시, 화도·수동 '학부모 미래교육공동체' 아카데미 진행
- 남양주시, 내달 22일 ‘회복적 정의 시민특강’
- 주광덕 남양주시장, 수진사 산사음악회 참석
- 남양주시, '코딩 및 이모티콘 교육 3기' 운영
- 남양주시, 2024년 자동차관리사업 모범사업자 선발
- 남양주보건소 치매안심센터, 마음치유 봄처럼 특별전시회 개최
- 광릉숲ㆍ정약용ㆍ정원문화.. "남양주시 가을축제에는 아주 특별한 것들이 있다"
- 남양주시, 개별·공동주택가격 결정·공시 및 이의신청 접수
- 남양주시, '반려견과 함께하는 선명상 축제'서 유기 동물 입양 홍보부스 운영
- 남양주시, 다음 달 18일 제2회 진로교육박람회 개최
- 남양주시, 직원 대상 '사부작사부작 체험클래스' 운영
- 남양주시, 2024년 공인중개사 연수교육 개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