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구리시, 민선8기 2주년 공약 및 주요 사업 추진상황 보고회

새로운 성장과 변화를 위한 시민과의 약속 차질없이 수행

메타TV뉴스 | 입력 : 2024/07/04 [12:08]

 

▲ 구리시, 민선8기 2주년 공약 및 주요 사업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메타TV뉴스=송영한기자] 구리시는 7월 3일 시청 대강당에서 ‘민선8기 2주년 공약 및 주요 사업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구리시 시정자문위원회 및 지속가능발전위원회,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운영위원과 공약사업 시민평가단, 구리시 간부 공무원 등 15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보고회는 민선 8기 10개 분야 143개의 공약사업과 시 현안 사업 등 주요 사업에 대하여 구리시 시정 목표에 따른 2년 간의 추진 상황을 보고하고, 이에 대한 참석자들의 질문 및 답변의 시간으로 이루어졌다.

구리시는 시민과의 약속인 143개의 공약사업 과제 중 ▲온가족 스마트 헬스케어 시스템 구축 ▲한강변 자전거 쉼터 조성 ▲보훈단체장 활동 운영비 지원을 포함한 국가유공자 처우 개선 ▲자원순환 교육센터 설치 ▲투기과열지구 해제 ▲방정환 도서관 설치 ▲초중고 입학지원금 지급 ▲중증 장애인 교통비 지원 등 총 88개의 사업을 완료하여 61.5%의 높은 달성률을 보였다.

이에 따른 노력으로 지난 5월 10일 한국 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관한 ‘2024 민선8기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구리시 최초로 최우수 등급인 ‘SA등급’을 받아 시민중심 소통과 공감의 공약 추진 성과를 인정받기도 했다.

또한 구리시는 민선8기 2년간 75건의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국비 등 93억 5천만 원을 확보했으며, 2022년과 2023년 경기도 시군종합평가 연속 최우수상 등 56건의 외부기관 수상을 기록하며 구리시의 우수한 행정역량을 입증받았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민선8기 출범 시에 시민들께 약속드렸던 ‘새로운 성장과 도전을 위한 변화’를 위하여 시의 모든 역량을 집중하여 지속 추진해 나가고 있는 중”이라며, “지난 2년간 구리시가 새로운 성장과 변화를 위한 세밀한 마스터플랜과 굳건한 토대를 마련했다면, 하반기에는 본격적으로 사업을 속도감 있게 추진하고 값진 성과들을 거두어 나가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구리시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