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이천시 아동참여위원회 아동권리 캠페인 홍보부스 운영

아동위원들의 기획을 담은 홍보부스

김주린기자 | 입력 : 2024/06/11 [13:12]

▲ 이천시 아동참여위원회 아동권리 캠페인 홍보부스 운영


[메타TV뉴스=김주린기자] 이천시 아동참여위원회는 지난 6월 8일 제14회 이천시 주민자치 평생학습 축제에서 아동권리를 알리기 위한 홍보 부스를 운영했다.

이번 아동권리 홍보부스는 지난 5월 아동참여위원회 정기회의 시 아동위원들의 아이디어를 내서 직접 부스 운영을 기획했으며, 축제를 방문한 시민들에게 유엔아동권리협약과 아동 4대권리를 설명하여, 아동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아동 권리의 중요성을 알리는 캠페인이었다.

아동권리 돌림판 퀴즈, OX 퀴즈, 나만의 아동권리 텀블러 꾸미기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했으며 참여한 아동 및 보호자에게는 아동참여위원회 (‘파도’)로고 열쇠고리와 보냉가방, 리유저블 텀블러를 증정했다.

행사에 참여한 아동참여위원회 신주성 위원장 (중2)은 “아동 위원들이 직접 기획하여 운영하여 더 의미있는 시간이 된 것 같다. 며 이천시 아동참여위원회를 알리는 좋은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아동의 권리가 존중되고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아동친화도시 이천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천시는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아동친화도 표준조사 및 시민의견 수렴을 실시했으며, 4개년 조성전략 마무리 후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인증 신청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