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의정부교육지원청, 학교 네트워크 강화하여 학교폭력 예방 및 평화로운 학교 만들어

3월 30일 학교폭력 담당교사 150여 명 대상으로 학교폭력 예방 및 갈등조정 역량강화 연수 실시

메타TV뉴스 | 입력 : 2023/03/30 [15:19]

 

▲ 의정부 관내 초중고 학교폭력 담당부장교사 및 담당교사 연수


[메타TV뉴스=송영한기자] 경기도의정부교육지원청은 3월 30일 관내 학교의 학교폭력 담당부장 및 전담교사 150여 명 대상으로 학교폭력 예방 및 사안처리, 위기학생 지원, 성희롱·성폭력 사안처리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특히, 학교 내 갈등 문제에 대한 교원의 인식 전환을 위하여 갈등조정 전문가를 강사로 초빙하여‘학교폭력과 회복적 생활교육’을 주제로 연수를 진행했다.

의정부교육지원청은 2023학년도 관내 전체학교를 6개 지구 클러스터로 나눈 ‘생활교육협의체’를 구축, 온-오프라인 플랫폼을 통한 상호 컨설팅을 지원한다.

생활교육협의체 클러스터는 초등학교-중학교 통합 5개 지구, 고등학교 1개 지구로 운영하며, 학교폭력의 예방과 발생 사안에 따른 처리와 갈등 및 화해 조정을 지원한다. 또한, 연간 2회 이상의 상시 멘토링 및 컨설팅을 통하여 신규교사, 저경력 교사의 학교폭력 예방 및 사안처리 역량강화를 지원한다.

원순자 의정부교육장은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학교의 노력에 감사하며, 회복적 정의에 기초한 평화롭고 안전한 학교 공동체를 만들도록 학교를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의정부교육지원청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