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남양주시, 식목일 기념 나무 심기 행사.. ‘나눔의 숲 조성’

메타TV뉴스 | 입력 : 2023/03/22 [18:25]

[메타TV뉴스=송영한기자] 남양주시는 22일 수동면에 위치한 물맑음수목원에서 제78회 식목일을 기념해 자연의 가치를 나누고, 지역 사회 내 기부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나눔의 숲을 조성하는 나무 심기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주광덕 남양주시장과 시의원, 기부자, 신규 공무원 등 200여 명이 행사에 참여해 수수꽃다리 120본과 만병초 200본 등 320주의 나무를 식재했다.

 

▲ 식목일 기념 나무 심기 행사에 참석한 주광덕 남양주시장


수수꽃다리의 꽃말은 ‘회상, 우애, 기쁨’으로, 시는 수수꽃다리의 꽃말처럼 나눔을 통해 사랑과 기쁨을 나누는 기부 문화가 피어나길 바라는 의미에서 올해 수수꽃다리를 식재하기로 했다.

특히, 시는 지역 사회 내 나눔 문화를 더욱 확산하고 후원자에 대한 예우를 강화하기 위해 올해 아너 소사이어티, ‘평온(溫)한 기부’ 참여자, 나눔명문기업 등 고액 기부자 20여 명을 초청해 나무 심기 행사를 함께하고, 나눔의 숲 현판을 만들어 기념했다.

주광덕 시장은 “민선 8기 이전에 9명이었던 고액 기부자가 37명으로 늘어나며 행복하고 따뜻한 복지도시로 거듭날 수 있었다.”라며 “‘평온(溫)한 기부’, 아너 소사이어티, 나눔명문기업 등에 동참해 주신 시민분들 덕분에 제도적으로 지원할 수 없었던 취약계층과 부모 찬스가 없어서 꿈을 펼칠 수 없었던 많은 청년들을 지원할 수 있게 됐다.”라고 감사의 뜻을 표했다.

이어 “이번 행사를 통해 자연과 환경의 소중함을 다시 한번 깨닫게 되길 바라며, 사회 공헌 활동에 적극 참여해 주신 후원자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라며 “오늘은 희망을 심는 날로, 더 나은 사회를 만들기 위해 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분들의 뜻을 널리 알리고 한 그루의 나무에서 수많은 나뭇가지가 뻗어 나가듯 앞으로 나눔 문화가 더욱 확산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남양주 시립 수목원인 물맑음수목원은 방향식물원 등 20개의 전시원을 비롯해 목재문화체험원, 어린이숲체험원 등의 시설을 갖춘 체험형 수목원으로, 숲 해설, 산림 치유, 유아 숲, 목공예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남양주시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