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 광명교육희망네트워크와 '맞춤형 학생성장 통합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체결

23일, 맞춤형 학생성장 통합지원 “학습-상담-복지를 하나로!”를 위한 상호 협력체제 구축

김주린기자 | 입력 : 2023/02/23 [14:41]

▲ '맞춤형 학생성장 통합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체결


[메타TV뉴스=김주린기자] 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은 2월 23일 맞춤형 학생성장 통합지원을 위한 광명교육희망네트워크와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업무협약은 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이 자체 개발한 맞춤형 학생성장 통합지원 시스템“학습-상담-복지를 하나로!”를 지역기관과 상호 협력체제를 구축하여 학생의 건강하고 행복한 성장을 지원하는 데에 그 목적이 있다.

협약체결의 주요 내용은 도움이 필요한 학생의 개별 맞춤 지원을 위해 ▲ 사각지대 학생들의 진로 및 활동 기반 구축을 통한 학생성장 통합지원 ▲ 학습, 심리․정서지원을 위한 프로그램, 강사파견․연계 등 전문적인 서비스 제공 ▲ 학습, 진로, 정서지원을 위한 전문 멘토링 및 동기유발을 위한 활동 지원 ▲ 개별 학생 및 가족 지원을 위한 정보와 자원 교류 ▲기타 협약기관이 주관하는 사업에 대해 상호협력 및 발전에 관한 사항 협의 등이다.

류관숙 교육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학생들의 맞춤형 통합지원을 위한 지역기관과 협력체제를 구축․확장함으로써 학습, 심리․정서, 복지 지원을 강화하여 광명의 학생들이 희망을 배우고, 꿈을 키우며, 행복을 채워나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은 학생성장 통합지원을 위해 2022년 광명지역의 17개 협력기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이번 광명교육희망네트워크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학생성장을 위한 긴밀한 협력체제를 구축해 나가고 있다. 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맞춤형 학생성장 통합지원을 위한 지역의 협력 기관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갈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