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이상일 용인시장, 민주평통 등 4대 단체 지도자들과 환담

한국자유총연맹 총재, 새마을운동중앙회장, 바르게살기운동중앙협의회장,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사무처장 등 13일 용인특례시장실 방문

메타TV뉴스 | 입력 : 2023/02/14 [15:25]

 

▲ 이상일 용인특례시장과 강석호 한국자유총연맹 총재, 곽대훈 새마을운동중앙회 중앙회장, 임준택 바르게살기운동중앙협의회 중앙회장, 석동현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사무처장, 남주홍 경기대학교 정치전문대학원 석좌교수 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메타TV뉴스=송영한기자]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13일 오후 전국적인 국민운동단체를 이끌고 있는 강석호 한국자유총연맹 총재(3선 국회의원 출신), 곽대훈 새마을운동중앙회 중앙회장, 임준택 바르게살기운동중앙협의회 중앙회장, 석동현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사무처장 등을 만났다.
이들은 이 시장실을 방문해 대화를 나눴다.

이 자리에서 이 시장은 “민주평통과 자유총연맹, 새마을운동중앙회, 바르게살기운동중앙협의회를 이끌어 주시는 분들께서 용인특례시를 방문해 용인 발전에 특별한 관심을 기울여 주신 데 대해 감사인사를 드린다”며 “용인은 물론 전국 각 지역에서 나라와 국민을 위해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4개 단체와 용인특례시가 특별한 협력관계를 맺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 시장은 “중앙에서 4개 단체를 이끌고 계시는 책임자들께서 용인지회를 많이 지원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들 단체장들은 이날 시청 3층 에이스홀에서 열린 통일ㆍ대북정책 특별 강연회에 앞서 이 시장을 만나 환담을 했다. 이 자리에서 이 시장과 단체장 등은 한반도의 평화와 안정, 그리고 대한민국의 자유민주주의 발전을 위해서 힘과 지혜를 모으자는 등의 이야기를 주고 받았다.

이어 열린 '통일ㆍ대북정책 특별 강연회'에서는 남주홍 경기대학교 정치전문대학원 석좌교수(前 국가정보원 제1차장)가 '2023년 한반도 정세 전망과 윤석열 정부 통일ㆍ대북정책 추진 방향'을 주제로 강연했다. 강연에는 민주평통 경기남부지역 20개 협의회 자문위원, 3대 국민운동단체 회원 등 600여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환영사를 통해 “우리 용인특례시에서 통일정책, 대북정책 특강이 열리게 된 것을 진심으로 뜻깊게 생각한다”며 “북한은 그동안 핵과 미사일을 고도화하면서 노골적인 도발 위협을 가하고 있는 만큼 우리의 대응태세를 가다듬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 시장은 “용인 시민을 비롯해 모든 국민들이 북한의 어떤 위협에도 철저히 대처하겠다는 단호한 마음가짐을 지닐 필요가 있으며, 정부는 국방력을 더욱 키워서 비상사태에 적절히 대응할 수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상일 시장은 “영국과 프랑스가 히틀러의 흉계를 읽지 못하고 위장 평화 공세에 속아 2차 세계대전의 참화를 겪었는데 히틀러가 그들을 속였던 ‘뮌헨협정’이 어떤 결과를 낳았는지 돌이켜 보면서 우리가 교훈을 얻어야 한다”며 “ 우리 국민들이 북한의 흉계를 간파하고 정부와 함께 철투철미한 안보태세를 갖춘다면 북한은 감히 우리에게 위해를 가하는 도발을 하지 못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장은 ‘나는 태어났다. 너를 알기 위해서. 너의 이름을 부르기 위해서. 아 자유여’라는 폴 엘뤼아르의 시 '자유' 일부분을 인용하며 자유민주주의의 소중함을 강조했다.

이 시장은 ”우리 자식과 후배들을 자유도, 평등도 없는 북한과 같은 전체주의 사회에서 살게 할 수는 없다“며 ”선배들이 지켜낸 대한민국의 자유민주주의를 우리가 지키고 후배들에게 물려줘야 한다. 용인에서는 제가 선봉에 서서 지켜나가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용인시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