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여주시, 김락훈 쉐프, 이상현 작가, 김완석 박사 홍보대사 위촉

김락훈 대한민국 김밥포럼 의장, ‘여주 쌀 세계화’에 큰 역할 기대

메타TV뉴스 | 입력 : 2023/02/14 [13:56]

 

▲ 여주시, 김락훈 쉐프, 이상현 작가, 김완석 박사 홍보대사 위촉


[메타TV뉴스=송영한기자] 여주시는 14일 시청 시장실에서 이충우 여주시장과 관련 국·과장이 참석한 가운데 김락훈 쉐프와 이상현 작가, 그리고 김완석 박사를 여주시의 새로운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새로 임명된 세 명의 홍보대사들은 위촉 직후, 이충우 여주시장과 함께 ‘여주시 고향사랑기부제’ 응원 캠페인으로 첫 활동을 시작했다.

김락훈 쉐프는 2015년 한국신지식인협회 신지식인으로 선정됐으며, 2014년 룩셈부르크 요리월드컵을 비롯한 국내외 요리 경연대회에서 수차례 우수한 성적을 거두어왔다. 현재 대한민국 김밥포럼 의장으로 활발히 활동하면서 김밥의 세계화를 추진 중인 국제적인 요리연구가로서, 대왕님표 여주 쌀과 명품 김밥의 만남을 통한 여주 농산물의 세계화에 크게 기여해줄 것으로 여주시는 기대하고 있다.

이상현 작가는 자타가 공인하는 대한민국 캘리그라피 1호 작가로서 영화 “타짜”, 드라마 “해를 품은 달”을 비롯한 수많은 영상과 광고들의 브랜드 로고 타이틀을 제작해왔다. 이를 통해 대한민국한류대상, 한국CPI협회 브랜드대상 등을 수상해왔다. 여주시는 한글이 가진 시각적 아름다움을 예술로 승화시키는 이상현 작가와 손을 잡으면서 한글의 도시 여주의 브랜드 가치 상승에 큰 도움이 될 것을 기대하고 있다.

농촌진흥청 서기관으로 퇴직한 김완석 박사는 작물육종학분야의 전문가로서 지난 34년간 대한민국 농업정책 발전에 헌신했으며 1996년 국무총리상, 2016년 녹조근조훈장을 수상했다. 현재는 여주시 천송동에서 직접 농사를 지으면서 여주시 농업기술센터를 통해 여주 농업 발전에 대한 다양한 조언과 자문역할을 수행해주고 있다.

이충우 여주시장은 “쌀과 한글, 농업은 여주를 대표하는 상징 분야로서 각각의 분야에서 세계적인 활동을 펼치고 있는 김락훈 쉐프와 이상현 작가, 그리고 김완석 박사님을 홍보대사로 모실 수 있어서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면서 “이를 계기로 여주 쌀과 농산물의 글로벌 국제시장 경쟁력 강화와 한글을 통한 여주시 브랜드 가치 상승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의미를 부여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