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구리시,'공동주택 리모델링 기본계획'수립 추진

거주민 삶의 질 향상위해..2월 중 시의회 의견 청취 예정

메타TV뉴스 | 입력 : 2023/02/06 [11:34]

 


[메타TV뉴스=송영한기자] 구리시는 노후 공동주택의 주거환경을 개선하고 거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관리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구리시 공동주택 리모델링 기본계획” 수립을 추진한다.

시는 지난 2021년 9월에 리모델링 기본계획 용역을 발주해 기본계획(안)을 마련했다. 이후 주민공람 및 관련 부서 의견과 함께, 2월 중 시의회 의견 청취를 예정하고 있으며, 추후 도시계획위원회 심의 등을 거쳐 올해 하반기까지 계획 수립을 마무리할 방침이다.

리모델링 기본계획은 세대수 증가형 리모델링으로 인한 도시과밀, 이주 수요 집중 등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수립하는 것으로, ‘주택법’제71조에 따른 법정 계획이다.

리모델링 기본계획의 주요 내용은 ▲공동주택 리모델링 기본계획 목표 및 기본방향 제시 ▲리모델링 대상 공동주택 현황조사 ▲세대수 증가형 리모델링 수요예측 및 세대수 증가에 따른 기반시설에의 영향 검토 ▲일시집중 방지 등을 위한 단계별 리모델링 시행방안 마련 ▲리모델링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지원방안 마련 등이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현재 구리시 내 15년 이상 된 노후 공동주택 비율이 전체의 61.6% 이상으로 노후화가 가속되고 있다. ‘구리시 공동주택 리모델링 기본계획’ 수립을 통해 구리시 노후 공동주택의 주거 안정과 환경 개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