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의정부시, 탄소중립 축제 '아나바다 Level-up' 개최

메타TV뉴스 | 입력 : 2022/11/28 [11:06]


[메타TV뉴스=김주린 기자] 의정부시와 의정부자연에너지협동조합은 11월 27일 시청 앞 평화의 광장에서 온실가스 감축 실천을 위한 탄소중립 축제 ‘아나바다 Level-up’을 개최했다.(사진)

 

▲ 의정부시, 탄소중립 축제 ‘아나바다 Level-up’ 개최


오전 11시부터 시작된 축제는 식전공연인 탄소중립실천 서예 퍼포먼스를 시작으로 아나바다 공연과 본행사인 ‘탄소중립 시민실천 선언식’으로 이어졌다. 앞서 10월 26일 발대식을 가졌던 용기내실천단, 에너지실천단, 커피숍실천단, 자전거실천단, 채식실천단 등 5개 실천단의 온실가스 감축 실천 활동 성과를 발표하고 공유한 후, 탄소중립 시민실천 의식을 고취하는 선언식으로 진행됐다.

본행사 외에도 시민참여 프로그램으로 제로웨이스트부스(친환경/재활용), 에너지부스(태양광/태양열/자전거 수리 등), 먹거리부스(친환경/채식) 등 30여 개의 시민참여 체험부스가 마련되어, 텀블러나 장바구니를 가져오거나 현장에서 탄소중립 선언에 서명만 해도 누구나 부스 이용권을 얻어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됐다.

김동근 의정부시장은 “다른 어느 도시보다 선도적으로 탄소중립을 지향하는 의정부시가 되도록 탄소중립 활동을 지원하고 협력해 나가겠다”고 의지를 밝혔으며, 더불어 “참여해 주신 의정부시민 여러분과 행사관계자 여러분께 큰 감사와 응원을 보내며, 시민들에게 탄소중립 실천 공감대를 마련해 친환경 문화를 확산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의정부시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