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경기도 - 여주시 투자유치 전략 합동회의 개최

메타TV뉴스 | 입력 : 2022/11/18 [10:30]

 

▲ 여주시청


[메타TV뉴스=송영한기자] 여주시는 11월 18일 오후 1시15분 여주시청 상황실에서 '경기도-여주시 투자유치 전략 합동회의' 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이충우 여주시장을 비롯해 손계운 지속발전국장, 이민우 경기도 투자진흥과장 등 20여 명의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투자유치 전략 합동회의는 여주시가 수도권 중첩규제로 기업활동에 제한적인 환경을 극복하고 일자리 창출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경기도 찾아가는 투자유치컨설팅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하게 됐다.

경기도는 그동안 축적한 다양한 투자유치 방법을 활용해 시․군의 투자유치사업 성공률을 높이고, 도의 광역 산업육성전략과 여주의 중점산업 성장전략을 접목함으로써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겠다는 구상이다.

이번 자리에서 경기도는 외투기업 및 국내기업 투자유치 사례 발표 등 경기 동부권역 투자유치전략 발제에 이어 탄소저감, 이차전지 신소재, 생태 모방형 로봇, 신재생에너지 복합물류기술 등을 보유한 국내외 4개 기업의 투자유치 전략에 대해 여주시 관계자들과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이민우 경기도 투자진흥과장은 “경기도는 동부와 북부지역에 더 많은 기회와 더 고른 기회의 제공을 위하여 집중적으로 투자유치활동을 전개하고 있다”고 밝히고, “경기도의 투자유치 노하우를 최대한 활용해 시․군과 적극적인 협업을 통해 경제 위기 극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고 말했다.

이충우 여주시장은 “기업 및 투자유치와 신성장 산업 육성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그리고 정주 여건 개선 등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된 여주시를 만들겠다”며, 여주시에 대한 경기도의 관심과 협력에 감사함을 전했으며, “경기도와 여주시가 함께 상생하여 앞으로도 상시 협력 체계를 구축해달라”고 당부의 인사를 전했다.

여주시는 민선8기 이충우 여주시장의 시정목표인 기업유치와 일자리 창출에 대한 의지를 담아 기업 투자 지원을 위한 '여주시 투자유치 촉진 등에 관한 조례안'을 지난달 27일 입법예고 했다.

또한, 여주시는 국․도․시유지 등 개발 가용지를 발굴하고 기업투자 여건 등 유치 환경 진단 및 분석을 위한 ‘여주시 투자유치 전략 수립 용역’을 진행 중으로 여주시에 신산업 생태계 기반 조성을 위한 국내외 기술기업의 유치에 나서는 등 투자유치 활성화 방안에 힘쓰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