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유영일 경기도의원, ‘자원순환 탈 플라스틱 활용 정책 방안 고찰’ 학술대회 참석

유영일 의원, 사)녹색환경실천본부에서 개최한 자원순환 탈 플라스틱 학술대회 토론자로 참석

김주린 기자 | 입력 : 2022/10/06 [15:02]

 

[경기도의회=김주린기자] 경기도의회 유영일 의원(국민의힘, 안양5)이 토론자로 참석한 '자원순환 탈 플라스틱 활용 정책 방안 고찰' 학술대회가 안양시청에서 5일(수) 개최됐다.

 

이번 학술대회는 사)녹색환경실천본부가 주최ㆍ주관했으며 ‘탈 플라스틱 3PR (Plastic Recycle, Reuse, Reduce) 홍보 활동 중심’을 부제로 진행됐다.

  

  © 메타TV뉴스

 

주제발표는 사)녹색환경실천본부 박준호 부총재가 맡았으며, 안양문화원 정변규 전 원장이 좌장을,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유영일 의원, 기획재정위원회 이채명 의원, 온석대학원대학교 박현화 교수가 토론자로 참가했다.

 

유영일 의원은 “우리나라의 1인당 플라스틱 사용량은 세계 최대 수준으로 자원순환 사회를 실현하기위해서는 주민의 이해와 참여가 필수이며, 사회 전반의 변화와 실천을 이끌어내는 노력이 필요하다”며 “도민 모두의 삶의 질을 높이고, 우리 미래의 아이들이 썩지 않는 플라스틱으로 인해 건강과 안전을 위협받지 않도록, 플라스틱 감량 목표를 설정하고 IT기반 플라스틱 폐기물 관리체계를 도입하는 등 적극적인 탈 플라스틱 정책과 사업을 시행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도의회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