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하남시, 망월동 쥐 출몰... 부서협업으로 ‘적극 대응’키로

김진아기자 | 입력 : 2022/10/06 [09:33]

  © 메타TV뉴스

 

[하남=김진아 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가 망월동 신도시 지역 쥐 퇴치를 위해 적극 대응에 나섰다.

 

시는 최근 망월동 신도시 지역 쥐 출몰과 관련한 문제를 해결하기위해 관련 4개 부서(보건소·식품위생과·자원순환과·공원녹지과)가협업해 공동 대응에 나섰다고 5일 밝혔다.

 

시는 지난 6월부터 9월까지 망월동 일대 쥐 방역 요청이 늘어나면서 쥐 트랩 설치 후 일일 현장 관리 및 방역조치를 취해왔으나 좀 더 다각적인 접근을 통해 쥐 퇴치 방법을 모색하고자 고민해왔다.

 

이에 4개 관련부서가 협업을 통해 ▲쥐 은신처 조사 후 지속적인 방역 실시 ▲식품위생업소를 대상으로 식재료 및 음식물 쓰레기의 위생적 처리 지도·교육 ▲음식물 쓰레기 배출방법 및 배출시간 준수 지도와 가로청소 강화에 나서기로 했다.

 

특히 중앙화단 수풀 제거 등 쥐가 서식할 수 있는 환경에 대한 정비를 철저히 해 보다 근본적인 쥐 퇴치에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박강용 보건소장은 “망월동은 상가와 음식점, 오피스텔 등이 밀집해 있어 음식물 쓰레기가 늘고 한강변 녹지대가 많아 쥐 서식이 용이한 부분이 있다”며, “식품접객업소가 많은 상가지역을 중심으로 지도 점검과 자체소독 등 방역을 강화해 쾌적한 하남시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식품위생업소의 적극적인 위생관리 참여와 망월동 광장 및 산책로 일대를 이용하는 시민들에게도 음식물을 거리에 버리지 않도록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하남시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