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하남시 꿈드림, 대안학교 자기계발 프로그램 수료

김진아기자 | 입력 : 2022/10/03 [18:37]

[하남=김진아 기자] 하남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이하 ‘꿈드림’)은 지난 29일 진행된 수료식을 끝으로‘2022년 대안학교 자기계발 프로그램’사업을 마무리하였다.

 

하남시 꿈드림은 2020년부터 관내 미인가 대안학교에 재학 중인 청소년을 대상으로 자기계발 프로그램(동아리 및 예체능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 메타TV뉴스


올해는 관내 미인가 대안학교 3개교(꽃피는 학교, 동성학교, 닻별학교)의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사물놀이 ▲기악동아리 ▲몸과 마음 ▲꿈이 있는 공부 ▲스쿼시 교실 ▲아두이노 스마트융합기기 총 6개의 동아리활동 및 예체능 프로그램을 지원하였다.

 

참여자들은 지난 4월부터 5개월간 30회기 이상으로 구성된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질병 1명을 제외하고 전원 수료하는 등 높은 참여율을 보였으며, 그동안의 활동을 마무리하는 발표회 및 수료식을 통해 그동안 쌓은 재능을 마음껏 뽐내며 높은 성취감을 보였다. 특히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지원하게 된 사물놀이와 기악동아리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들의 성장이 돋보였다.

 

이와 관련해 꿈드림 조재영 센터장은“앞으로도 학교 밖 청소년들의 잠재된 재능을 발견하고 이를 발전시킬 수 있도록 폭넓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하남시 꿈드림에서는 문화 활동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동아리 활동과 예체능 활동 및 다양한 문화·예술체험과 봉사활동 등을 지원하고 있으며, 내년에도 학교 밖 청소년의 욕구를 바탕으로 한 다양한 문화활동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하남시 꿈드림 ☎031-760-5860)

  • 도배방지 이미지

하남시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