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가평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올해 3차 실무협의체 회의

메타TV뉴스 | 입력 : 2022/09/19 [21:53]

[가평=송영한 기자]가평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이하 군협의체)는 지난 9월 15일 2022년 3차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실무협의체 회의를 열었다. (사진)

 

이번 실무협의체 회의는 김정민 실무위원장의 주관으로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최종보고에 관한 안건상정을 위해 개최되었다. 약 20여명의 실무협의체 위원이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 과정 및 내용에 대한 설명을 듣고 대표협의체 상정에 동의했다.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은 2023년~2026년까지 4년 동안 가평군이 집중해야 하는 사회보장계획을 수립함으로서 체계적인 군청 운영을 위한 법정계획이다. 현재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은 “The 특별한 복지로 힐링과 행복 가득한 가평”이라는 슬로건으로 수립되어 주민공고 중에 있다. 자세한 사항은 가평군청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추후 주민의견을 거친 후 대표협의체 의결을 통해 군의회 보고로 계획 수립이 마무리 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실무협의체 위원은 코로나19 재확산 등 영향으로 올해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 예산 축소 부분과 향후 사회복지처우개선워크숍 확대 운영, 6개 읍·면협의체 활성화 지원 등을 건의하며, 사회적거리두기 해제에 따른 가평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 방안에 대하여 의견을 나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