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시흥시, ‘보조금24’ 집중 홍보로 각종 서비스 안내

김주린 기자 | 입력 : 2022/09/13 [08:05]

 

[시흥=김주린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정부24(www.gov.kr.) 로그인 한 번으로 각종 기관에서 제공하는 혜택을 쉽고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는 ‘보조금24’ 서비스 홍보에 나섰다.

 

‘보조금24’는 중앙정부, 지자체, 공공기관 등에서 받을 수 있는 다양한 수혜서비스를 동 주민센터나 각각의 사이트에 방문하지 않고도 한꺼번에 확인할 수 있는 맞춤 안내 서비스로, 지난해 4월부터 전 국민을 대상으로 시행되고 있다.

 

  © 메타TV뉴스

 

그간 시민들은 각종 수혜서비스의 존재를 알지 못하거나 혹은 서비스 지원 대상 적격 여부를 확인하기 어려워 혜택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빈번했다.

 

따라서 정부24 누리집에 접속해 로그인 후 보조금24 서비스 이용 동의를 거치면 본인이 받을 수 있는 공공서비스 혜택을 누구나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다.

 

보조금24는 인터넷, 모바일 앱 및 행정복지센터 방문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온라인 및 모바일 앱 이용이 어려운 경우, 신분증을 지참하고 가까운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온라인 서비스와 동일하게 맞춤형 안내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또한, 올해는 취약계층이나 위기가정을 직접 찾아가서 안내하는 ‘찾아가는 보조금24’ 서비스도 개시했다.

 

시 관계자는 “보조금24를 통해 시민 누구나 편리하게 맞춤형 혜택을 확인할 수 있는 만큼, 보조금24가 활성화되면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시민들이 혜택을 찾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