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남양주시의회, 제288회 임시회 개회

시정연설 및 2022년도 시정업무보고 청취, 조례안 등 부의안건 심사

경기인터넷뉴스 | 입력 : 2022/07/23 [15:44]

[남양주=송영한 기자]남양주시의회(의장 김현택)는 21일 제288회 남양주시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열고 25일까지 5일간의 일정으로 제9대 남양주시의회의 첫 걸음을 시작했다.(사진)

 

회기 첫날인 이날 시의회는 주광덕 남양주시장으로부터 시정연설을 통해 앞으로의 시정운영방향을 청취하였으며 담당 부서로부터 하반기 시정 전반에 대한 업무를 보고 받았다.

 

 

이어, 회기 둘째날인 22일에는 각 상임위별로 ▲남양주시의회 위원회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2021년도 공유재산관리계획 변경안 ▲2022년도 공유재산관리계획 수시 2차안 ▲도시관리계획 변경결정 의견청취안 ▲덕소 재정비촉진지구 재정비 촉진계획 변경 의견청취안 등 총 5건의 안건을 심사할 예정이며 25일 제2차 본회의를 열어 조례안 등 부의안건을 의결하고 5일에 걸친 임시회 일정을 모두 마무리할 예정이다.

 

김현택 의장은 개회사에서“시의회답게, 시의원답게, 시민의 대변자답게 집행부를 견제하고 협력함으로써 시민을 위한 행정이 펼쳐질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9대 시의회의 의정방향을 밝혔다.

 

또한 동료의원들에게“9대 의회 원구성과정에서 합의에 이르지 못하고 갈등이 격화되어 실망감과 상처를 안겨드린 것에 대해 가슴 깊이 사과드린다.”며“앞으로 여야 정당 간 협치를 통해 의정활동을 펼쳐나가겠으며 동료의원들의 원활한 의정활동을 위해 아낌없이 지원하겠다.”라고 메시지를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남양주시의회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