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임오경 국회의원, 우수국회의원 헌정대상 2년 연속 수상

김주린 기자 | 입력 : 2022/07/17 [17:13]

 

[국회=김주린기자] 더불어민주당 임오경 국회의원(경기 광명갑)이 제21대 국회 2차년도 우수국회의원 헌정대상(의정종합평가대상) 수상자로 선정돼 2년 연속 수상의 기쁨을 누리게 됐다.

 

제15대 국회 이후 국정감사NGO모니터단의 주관단체로 활동해오고 있는 법률소비자연맹은 제21대 국회 2차년도(2021.5.30.~2022.5.29.) 동안 국회의원들의 본회의 재석, 상임위 출석, 법안 표결참여, 발의법안 통과 성적, 국정감사 등 12개 항목을 평가 기준으로 계량화하고 성적우수의원인 ‘국회의원 헌정대상’ 수상자를 선정했다.

 

▲ 임오경 국회의원     ©경기인터넷뉴스

 

임오경 의원은 법률소비자연맹이 21대 국회 전반기 2년 동안 통과된 국회의원 발의 법률을 분석한 결과 대표발의 법안 41개를 국회본회의에서 통과시켜 대표발의법안 본회의 통과 성적이 전체 국회의원 중 5위, 초선 의원 중 1위를 차지하는 등 성실하고 우수한 의정활동을 증명한 바 있다.

 

또한 임 의원은 의정활동 두 번째 국정감사인 2022년도 국감에서 문화체육관광위원회와 운영위원회에서 함께 활동하며 가장 한국적인 것이 가장 세계적인 것이라는 ‘온고지신(溫故知新)’, ‘위드코로나’ 시대의 단계적 일상 회복 준비, ‘세계 속에 우리 콘텐츠를 더욱 지원하기’ 세 부분을 중점적으로 다루어 국정감사NGO모니터단과 쿠키뉴스, 그리고 더불어민주당으로부터 각각 국감우수의원상을 받았다.

 

임오경 의원은 “일 하라고 보낸 국회의원의 책무를 다하겠다. 앞으로도 서민경제와 안전, 인권을 위한 법률 개정에 최선을 다해 입법기관으로서의 책무를 성실히 수행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국회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