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국힘 백경현 구리시장 후보, "안승남 후보 인권위 수사 의뢰에 사과하라" 성명

경기인터넷뉴스 | 입력 : 2022/05/26 [23:41]

[구리=송영한 기자] 국민의힘 백경현 구리시장 후보는 26일 국가인권위원회가 안승남 민주당 구리시장 후보를 직권남용으로 경찰에 수사의뢰 한 사건에 대해 "안승남 후보는 대시민 사과를 하라"라며 아래와 같은 성명을 발표했다. 

 

▲ 백경현 국민의힘 구리시장 후보     ©경기인터넷뉴스

 

 

[안승남 후보는 국가인권위의 경찰 수사 의뢰에 대해 구리시민에게 사과하라]

 

지난 26일 오전 노컷뉴스를 통해 국가인권위원회가 안승남 민주당 구리시장 후보를 경찰에 수사 의뢰했다는 보도가 있었다. 

 

그 기사에 따르면 국가인권위원회 침해구제 제2위원회에 따르면 안승남 후보는 재임 당시 구리시 A국장에 대해 ▲ 부당한 파견과 기간 연장 ▲ 대면 업무보고 강요 등 괴롭힘 ▲ 일방적인 공로연수(퇴직 전 직업교육) 발령 등 4가지 사안에 대해 직권남용을 저질렀다는 것이다.

 

이번 수사 의뢰 주체가 안승남 시장의 안티 단체나 시정감시 시민단체가 아니라 국가인권위원회에라는 점에서 귀추가 주목된다.  

 

또한, 이 기사를 받아  SBS·KBS·YTN 방송 등이 연이어 보도해 구리시에 망신살이 뻗쳤다고 한숨을 쉬는 시민들이 많다는 것이다.

 

이에 국민의힘 구리시장 후보 백경현은 안승남 후보에게 다음과 같이 사과를 촉구한다. 

 

먼저 인권위의 수사 의뢰 건은 구리시장 후보로 선거를 치르는 한 사람으로서, 그리고 민선 6기 구리시 시정을 책임졌던 전임 시장으로서, 구리 시민 여러분께 죄송한 마음임을 밝힌다. 구리시 시정에 대해 상처받으셨을 시민들과 공직자들에게 위로의 말씀을 전한다. 

 

또 안승남이었다. 우리는 지난해 초에도 SBS 방송을 통해 안승남 후보의 비리 의혹이 4차례나 연이어 보도되는 것을 보고 큰 충격과 구리 시민으로서의 부끄러움을 느꼈다. 그런데 1년여 정도 지난 지금 또다시 주요 언론에 불명예스러운 기사로 다시 오르내리게 된 것이다.

 

사실 이번 사건뿐 아니라 안승남 후보의 독단적인 시정 운영은 그동안 많은 지적 되어 왔다. 측근 자녀 채용이나 행정복지센터 이전 등은 이미 SBS를 통해 의혹이 제기된 바 있다. 

 

이 외에도 ▲어렵게 유치한 구리테크노밸리 사업 자진 취소 ▲ 시민 설문 조사를 무시한 에코 커뮤니티 사업 전개 ▲ 상인들의 반대에도 추진하는 도매시장 이전 등 임기 동안 너무 많은 문제가 발생했다.

 

이런 다수의 문제가 발생한 것은 안승남 후보 개인의 부족함도 있겠지만 시정을 이해하지 못하는 무지도 큰 원인이 있다. 행정 경험이 전혀 없는 상태에서 시 전체의 사업을 운영하려다 보면 당연히 뒤따르는 사고일 수 있다.

 

국민의힘 구리시장 백경현 후보는 이러한 문제가 전혀 없다고 자신한다. 32년간의 공직 경험을 바탕으로 구리시의 상황을 정확히 이해하고 있다. 더구나 민선 6기 시장을 역임하면서 언론에 오르내리는 구설수가 전혀 없었을 만큼 진중한 면모도 갖췄다. 

 

안승남 시장은 언론에서 의혹이 제기될 때마다 가짜뉴스나 네거티브라며 자신을 보호했다. 과연 이번에는 어떤 대응을 할지 궁금하다. 과연 또다시 의혹을 부인하며 자신이 옳다고만 몽니를 부릴 것인가?

 

같이 선거를 치르는 사람으로서 안승남 후보에게 부디 이번에는 자신의 잘못을 인정하고 사과하는 모습을 보이는 것을 권한다. 그것이 안 후보로 인해 마음의 상처를 받은 구리 시민들에게 조금이나마 사죄하는 모습일 것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백경현 관련기사목록